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17 2014

홍콩 미국산 살모넬라 위험 땅콩 버터 수입 금지(최근이슈)

조회271

 

홍콩 매체 Wen Wei Po에 따르면, 홍콩 당국 관계자는 홍콩 소비자들에게 미국산 6개의 땅콩, 아몬드 버터 제품이 살모넬라(salmonella)에 오염되었다는 것이 보고된 후 이들 제품의 구입을 피할 것을 권고했다.

 

8월 20일, 식품 및 환경 위생 부(Food and Environmental Hygiene Department) 산하의 홍콩식품안전센터(Hong Kong's Center for Food Safety)에 의해 발표된 내용이다.

 

홍콩 대변인은 이들 제품 구매 후 몸의 반응이나 질병에 감염되었다는 보고는 아직 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판매가 중지된 이들 제품은 Arrowhead Mills, Mara Natha, Kroger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미국 식품 업체 nSPIRED Natural Foods의 제품들로, 43여개의 다양한 피넛 버터와 아몬드 버터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홍콩 당국은 2014년 12월 4일과 2015년 7월 21일 사이의 유통기한이 표기된 제품의 구입을 자제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각 현지 상점들이 이들 제품의 판매를 중지할 것을 규정하며, 아직까지 이러한 규정을 위반한 상점은 보고되지 않고 있다.

 

살모넬라(salmonella)는 열과 복통, 구토, 설사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면역 체계가 약한 사람들과 어린 아이들에게는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 이슈 대응전략
 

섭취하는 식료품은 다른 어떤 품목보다도 몸에 안전해야 하며 위생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해당 기사를 통해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또한, 식품은 한번 신뢰를 잃게 되면 다시 이를 회복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국내 식료품 업체들은 제품의 위생과 안전을 위한 제조 과정의 투명화를 통해서 해외 시장으로의 도전이 실패로 돌아가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다.

 

# 참고 자료

http://www.wantchinatimes.com/news-subclass-cnt.aspx?id=20140822000005&cid=1103

       

' 홍콩 미국산 살모넬라 위험 땅콩 버터 수입 금지(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유제품 #홍콩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