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 지역 유기농 생산 지원하기로(최근이슈)
조회393미국 정부가 지역의 유기농 식품 산업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미국의 농무부 비서는 5천2백만 달러의 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유기농 산업과 지역의 식품 시스템을 위해 투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농무부 비서 톰 빌삭(Tom Vilsack)은 지난 버지니아 주 박람회에서 열린 지역 농산물 생산자들과의 만남에서
“소비자들은 점점 더 지역에서 생산된 유기농 식품을 원하고 있다.” 라고 전하며, “지역의 유기농 식품 생산 시스템에 대한 지원은 소규모의 농장주와 목장주에 대한 경제적 지원이 중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유기농 식품 제조업은 2002년부터 2011년까지 약 240%의 성장을 보였으며, 이것은 비유기농 시장에서의 3% 성장률과 대조되는 수치이다. 최근의 산업 데이터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미국의 유기농 식품 시장의 성장률이 14%에 달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미국농무부(US Agriculture Department)는 농장주들의 시장 프로모션 프로그램, 지역 식품 프로모션, 유기농 시장 조사와 확대, 연방정부의 마케팅 개선 프로그램 등의 영역에서 투자가 이루어 질 것이라고 밝혔다.
# 이슈 대응방안
미국 정부가 지역의 유기농 생산자들을 지원하고 유기농 시장을 확대시키기 위해 지원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유기농 식품 시장이 더욱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나라의 유기농 식품에 대한 프로모션을 통해 미국의 유기농 식품 시장으로 수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참고 자료
http://www.livetradingnews.com/us-grants-52-m-support-organic-local-food-73894.htm#.VCpTO_l_sls
http://news.xinhuanet.com/english/world/2014-09/30/c_133683103.htm
' 미국 정부, 지역 유기농 생산 지원하기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