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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4 2011

칠레 가공식품재료 시장 진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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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레 가공식품재료 시장 진출방법

 

식재료를 납품하길 원하면 현지 식품가공자와 직접 거래하거나 에이전트나 유통업자와 거래하는 것이 좋다. 큰 업체일수록 점차 외국 공급자에게 직접 수입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고 작은 업체들은 컨테이너 전체를 사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유통업체들이 재고를 책임지는 경우가 많아서 직접 수입은 하지 않는다.

● 먹을 수 있는 모든 제품은 칠레의 건강관련 정부당국관계자들에게 허가를 받아야 하며 등록번호와 판매허가를 시장에 내어 놓기 전에 받아놓아야 한다.

● 바이어들은 대부분 중계자 없이 직접 수입하여 이익을 남기길 원한다.

● 가격이 시장을 움직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주요점>

1. 수출성공은 긍정적 사고와 장기간의 헌신에 있다: 칠레시장은 크지는 않지만 경쟁이 치열하고 추진적이고 복잡하다. 단지 진출할 기회가 있는 시장으로만 볼 것이 아니라 홍보와 마케팅을 체계적으로 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유지해야만 한다.

2. 대인관계를 확립시키고 고객서비스를 유지해야 한다 : 유통업체와 클라이언트들과의 강력한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 직접 찾아가고 신뢰를 얻고 대화를 많이 나누는 것이 칠레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3. 현지제품의 품질, 가격 및 이윤을 비슷하게 맞춰야 한다 : 칠레업체와 성공적으로 경쟁하기 위해서는 칠레시장의 현황에 맞게 가격 및 이윤을 맞추는 것이 좋다.

4. 해외기업의 중앙구매를 두드려 보라 : 해외식품회사에 납품하길 원할 경우, 그 회사의 본사나 이미 거래하고 있는 지사가 있다면 그곳을 먼저 공략하여 칠레지역에 판매되는 그 회사의 제품과 그 외의 서비스에 대해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여러 지역을 담당할 수 있는 한 개의 유통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여러개의 유통업체를 선정하는 것 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자료원 : LA aT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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