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4 2014

대형 소매업체 Magnit, 편의점에 키오스크 대량 도입(최근이슈)

조회452


2014년 10월 1일, 러시아 대형 소매유통업체 Magnit가 약 1,700여개 편의점 매장에 QIWI 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QIWI 키오스크는 러시아와 독립국가연합(CIS)에서 차세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업체로, 온라인 및 모바일 채널에서 결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통합 독점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현재 약 17만여 개 키오스크와 1,580만 개 가상 지갑이 배치되어 있어 상인들은 최소한 한 달에 한 번 이상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7,000만 소비자들로부터 현금 500억 루블의 월별 전자 결제를 받아볼 수 있다.

QIWI의 소비자들은 축적된 현금과 실제 또는 온라인 환경의 상호 교환을 통한 서비스와 상품을 주문하고 지불하는 전자 지불 수단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Magnit의 상업부동산 부장 Anton Kakovkin는 “러시아에서 가장 큰 인스턴트 결제 서비스 업체와의 협력은 우리에게 여러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우리는 고객에게 통일된 높은 품질 기준으로 편리한 결제 서비스 및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약 7,500만 상인들은 QIWI를 통해 지불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매장을 포함한 이번 계약은 우리 직원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시스템의 지속적인 작동을 보장하며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다. 러시아 소비자들은 QIWI에 친숙하기 때문에 이번 결제 서비스의 도입이 고객들에게 깜짝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Magnit의 고객은 이제 편의점에서 쇼핑을 하면서 QIWI 키오스크를 통해 생활에 필수적인 납부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그들은 송금이나 대출 상환, 공과금 및 세금 납부, 모바일 및 인터넷 추가 납부 등 수많은 형태의 지불을 위해 직접 사무실에 방문해야 하는 추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QIWI그룹의 에이전트 네트워크 부장 Elena Davydova은 "우리의 주요 목표는 집이나 직장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고품질 결제 서비스를 모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위한 QIWI 원격 지불을 통해 우리 고객들은 시간을 절약하고 비즈니스 및 취미 활동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고 전했다.

 


■ 키오스크(Kiosk)

- ‘신문, 음료 등을 파는 매점’이란 뜻의 영어 단어로, 정보통신에서는 정보 서비스와 업무의 무인화ㆍ자동화를 통해 대중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설치한 무인단말기를 말한다. 공공시설, 대형서점, 백화점, 전시장 또는 공항이나 철도역 같은 곳에 설치하여 각종 행정절차나 상품정보, 시설물의 이용 방법, 인근지역 관광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장점 외에도, 정보 제공자 쪽에서 보면 직접 안내하는 사람을 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인력절감 효과가 크다.

 

 

# 이슈 대응방안


대형 소매 유통업체 Magnit이 자회사 편의점에 키오스크 설치를 실시한다.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러한 장치 도입이 실제로 편의점의 수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wallstreetpr.com/qiwi-plc-nasdaqqiwi-kiosks-to-be-placed-in-jsc-tanders-magnit-retail-chain-32759
http://globenewswire.com/news-release/2014/10/01/669980/10100838/en/QIWI-Kiosks-Will-be-Placed-in-the-Magnit-Retail-Chain.html

     

'대형 소매업체 Magnit, 편의점에 키오스크 대량 도입(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