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0 2016

[중국-베이징]중국의 2016년 8월 인기 앱순위

조회1299

중국의 2016년 8월 인기 앱순위

 

2016년 9월 14일 모바일 인터넷 및 데이터 발굴 자문기구인 iiMediaResearch에서 발표한 중국의 2016년 8월 인기 앱 순위에 따르면 8월 기준으로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 1위부터 3위는 7월과 변함없이 웨이신, QQ, 쯔푸바오로 나타났다.

 

가장 사용자가 많은 앱인 웨이신(메신저)은 무려 88.85% 이용률을 보여 실제 앱 사용자들의 충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QQ(메신저)와 쯔푸바오(결재앱)이 각각 72.75%, 33.63%의 이용률을 보였다.

 

여전한 인기 앱인 아이치이(동영상), 유쿠(동영상)가 10순위안에 들었으며 디디추싱(택시앱)과 따종디엔핑(배달, 예약, 주문앱), 진르토티아오(뉴스앱)이 15순위 안에 들어 인기 앱임을 증명했다.

* 출처 : 아이신자문(艾媒咨?)

 

 

- 시사점 : 모바일 경제가 최첨단으로 발달한 중국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상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중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기 앱을 통한 홍보가 주효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가 특정한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의 특성상 앱은 TV 등 기존 매체보다 광고 홍보 효과가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특히 웨이신, 큐큐, 쯔푸바오는 다년간 변하지 않는 한국의 카카오톡과 같은 우위를 점하고 있어 이 세 앱을 통한 지속적인 상품 마케팅은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베이징]중국의 2016년 8월 인기 앱순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