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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7 2000

미 소비자 지방 수용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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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카고 FMI 쇼에서 발표된 보고서에 의하면, 소비자들은 더 이상 지방 섭취를 우려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0년 FMI쇼에 출품된 신상품 중에는 '영양-상관없어(nutrition-who cares?)' 부문으로 분류될 수 있는 신상품들이 다수 소개되었는데 Sara Lee사의 지방 일일권장량 60%를 함유한 전자렌지용 샌드위치, Nestle사의 기존 제품보다 지방함유량이 8배나 높은 파워바, 크래프트사의 어린이용 치즈케? 스낵바 등이다.FMI가 실시한 소비자 설문조사에서도 영양에 관심이 많다고 대답한 수퍼마켓 쇼핑객중 지방함유량을 걱정하는 비율이 1996년의 60%에서 2000년 46%로 감소하였다. 저지방, 저칼로리 라벨을 부착한 신상품 수는 93년 847개에서 96년 2076개로 증가하였으나 98년에는 1000개로 떨어졌다. (자료 : 뉴욕 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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