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03 2005

일본 3월 전반 절화전망(오사카농업무역관)

조회596

 

 

 도쿄, 오사카시장의 3월 전반 절화시황은 강보합세의 움직임이 예상된다. 졸업식과 혼례 등의 장식수요와 후반의 피안(彼岸/춘분이나 추분 전후 각 3일간을 합한 7일간)에 맞추어 서서히 입하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단, 가격을 무너트릴 정도의 집중입하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국화, 장미, 카네이션 등에서 수입품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 동경시장 - 강보합세 >


△ 국화류 - 보합세


 백윤국은 아이치, 후쿠오카산이 중심이며,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입하로 M과 L사이즈가 많은 편이다. 가격은 「정흥의 성」과 「신마」는 2L사이즈에서 60~10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색국(色菊)은 아이치, 큐슈, 오키나와산이 중심이며, 오키나와산은 전년보다 많고 기타 산지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입하가 예상된다. 피안수요로 3월 둘째 주 후반부터 거래가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2L사이즈에서 60~9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스프레이국화는 아이치, 시즈오카, 토치기, 카고시마산이 중심이며, 카고시마산에서 재배증가로 전년보다 입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말레이시아산 입하증가도 예상되고 있으며, 가격은 60~9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소국은 오키나와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전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2L사이즈에서 30~5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 카네이션 - 강보합세


스탠다드계는 치바, 시즈오카, 아이치산이 중심이며, 수입품은 중국, 콜롬비아산이 주력이다. 전년보다 입하는 증가되며, 가격은 백색의「실크로드」는 50~80엔 수준이 예상되며, 적색인 「프랜시스코」는 50~7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스프레이계는 치바, 시즈오카, 아이치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약간의 증가가 예상된다. 상등품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50~8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 장미 - 강세


 산지는 시즈오카, 야마나시, 야마가타산이 중심이며, 추위로 생육이 정체되어 전년보다 입하는 적은 편이다. 수입품은 인조, 에콰도르, 한국산 등이 주력이다. 졸업식과 혼례수요늘어나 M과 L사이즈를 중심으로 거래가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로테로제」에서 150~21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 백합류 - 강보합세


포백합은 카고시마, 미야자키산이 중심이며, 입하량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피안수요를 향해 약간의 증가가 예상된다. 가격은 100~15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스카시백합은 사이타마, 치바산이 중심이며, 피안이 다가옴에 따라 입하는 증가되나 가격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90~12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오리엔탈계는 코우치, 니이가타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약간의 증가가 예상되고 전년보다 많은 편이다. 졸업식과 송별회 등으로 수요는 신장되나 지연되었던 물량이 집중 입하되어 하락세의 거래가 예상된다. 가격은「카사블랑카」에서 400~800엔 수준이며, 핑크계에서 350~50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 숙근안개초 - 강보합세


쿠마모토, 와카야마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전년보다 많은 편이다. 품종간에 가격차가생기며, 가격은 120~20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거베라 - 보합세


시즈오카, 아이치, 와카야마, 후쿠오카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예상된다. 혼례수요를 중심으로 거래가 활발하며, 가격은 25~45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 오사카시장 - 강보합세 >


△ 국화류 - 강보합세


 윤국은 아이치, 카가와, 큐슈, 오키나와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M과 L사이즈에서 거래가 강하며, 백색은「정흥의 성」과 「신마」가 중심이다. 가격은 70~10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스프레이국은 와카야마, 토쿠시마, 후쿠오카, 카고시마, 오키나와산이 중심이며, 순조롭게 유통된다. 특히, 카고시마산에서 입하가 증가된다. 가격은 50~7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소국은 오키나와산이 중심이며, 순조롭게 유통된다. 하위등급품에서 거래가 활발하며, 가격은 30~6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10일 이후에는 피안수요가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카네이션 - 강보합세


 스탠다드는 효고, 카가와, 나가사키산이 중심이며, 스프레이계는 와카야마, 오카야마, 가사키산이 중심이다. 급격히 증가되는 것은 없으나 기온상승으로 입하는 약간의 증가예상된다. 혼례수요에다 졸업식 시즌으로 소비는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스탠다드계적색과 백색에서 거래가 활발하며, 가격은 스탠다드의 적색에서 40~6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스프레이계는 60~8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 장미 - 강보합세


 아이치, 미에, 와카야마, 효고, 오카야마, 야마쿠치, 에히메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평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졸업식과 혼례용 수요가 활발하며, M과 L사이즈에서 거래가 강하고 등급간에 가격차가 좁혀질 것으로 예상된다. 가격은 스탠다드의 적색에서 150~200엔, 핑크에서 100~150엔, 스프레이계는 120~18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 백합류 - 강보합세

철포백합은 코우치, 카고시마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2륜과 3륜하위등급품에서 거래가 강하여 가격은 상승세가 예상된다. 가격은 120~17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스카시백합은 코우치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순조롭게 증가된다. 가격은 80~12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오리엔탈계는 돗토리, 코우치, 토쿠시마산이 중심이며, 기온 상승과 함께 입하는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졸업식과 혼례수요가 기대되며, 가격은「카사블랑카」는 400~700엔 수준이며, 핑크계는 250~400엔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 숙근안개초 - 보합세


와카야마, 코우치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빅미스터」가 중심이며, 가격은 2L사이즈에서 150~20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 거베라 - 보합세


시즈오카, 미에, 와카야마, 시코쿠산이 중심이며, 입하는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졸업식과 혼례수요를 겨냥하여 안정된 수요가 예상되고 있으며, 가격은 20~30엔 수준으로 예상된다.


[자료 : 오사카농업무역관]

 

'일본 3월 전반 절화전망(오사카농업무역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