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31 2013

[미국-LA]내츄럴이란 문구에 대한 특별한 라벨링 요구

조회369

'Natural'이란 문구에 대한 특별한 라벨링 요구

 

GMO 옥수수, , 카놀라, 설탕 등이 재료로 사용된 제품이 ‘natural'로 표기되는 것에 대해 문제가 되고 있다.

 

Grocery Manufacturers AssocationGMO재료가 포함된 제품이 'natural'이라고 표기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해 반대서명을 냈다.

 

‘Natural'표기법 논란은 유기농 논란과 비슷하며 좀 더 투명한 식품 라벨링을 지지하는 몇 개의 주(state)가 있다. 코네티커트(Conneticut)주는 GMO재료가 포함된 식품은 'natural'이란 문구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법적으로 정해져있다.

 

Association의 반대서명은 FDAGMO재료가 함유된 식품에 대한 자발적 라벨링 가이드라인에 대해 발표하기 1주일 전에 보내졌다. 아직까지 FDA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유기농 및 ‘natural'식품의 출시 및 판매가 급증하고 있고 Chobani Kellogg는 화학재료 및 인공 재료를 사용하고 ’natural'이라고 표기하여 소송 중이다.

 

그로 인해 여러 업체들이 라벨링에 문구를 수정중이다. Pepsi Co의 경우 Naked 주스제품에 “all natural"대신 ”all natural fruit" “non GMO”를 넣어 주스에 사용된 과일 및 채소가 natural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으로 소송을 마무리했다.

 

식료품 조합은 이 같은 경우가 약 65건이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 조사기관인 NPD는 이런 뉴스 및 소송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GMO재료를 사용한 식품에 대한 인식도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출처: New York Times

 

LA aT Center

 

'[미국-LA]내츄럴이란 문구에 대한 특별한 라벨링 요구'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