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서 우리 미역, 김 등 한식 관심 높아(소비동향2)
조회1103덴마크에서 아시아산 미역, 김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다양한 제품출시로 덴마크시장을 공략해야 한다는
목소리다.
덴마크에서도 미역, 김 생산이 이뤄지기는 하지만 그 시장 점유율(1%)이 매우 적은 실정으로 덴마크 미역, 김 시장은
수입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관련 제품은 독일산이 3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그 뒤를 중국, 스웨덴, 영국, 일본이 잇고 있다. 우리 제품의 비중은 3% 수준이다.
특히 최근 덴마크에서 일식과 중식 등 아시아음식이 각광을 받으면서 김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종류의 김
제품을 구입하려는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대형슈퍼마켓, 건강식품가게, 소규모 슈퍼마켓까지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메뉴의 다양화를 위해 한국식 김 관련 음식에 관심을 보이는 현지 레스토랑이 늘어나고 있어
덴마크소비자 입맛에 맞는 관련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전문가들은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주문하고 있다. 일본산 김 제품은 현지에서 요리법을 상품에 부착하는 등 수요를
증대시키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 김, 미역제품을 일본음식이라고 생각하는 현지소비자들에게
한국 김의 차별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한국산 김의 특징과 요리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필요가 있다.
'덴마크서 우리 미역, 김 등 한식 관심 높아(소비동향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