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30 2005

네덜란드, 최근 사과 소비동향

조회947
 

엘스타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인기있는 사과종자이며 또한 지난 3년째 계속 소비가 증가되고 있다.

올해 3/4분기 총판매사과의 40%가 엘스타 인것에 비해 1999년과 2002년의 비중은 각각 32%와 33%에 달했다.

엘스타는 모든 연령층이 애호하는 사과종류인데 비해 브레번(Braeburn), 로얄갈라(Royal Gala), 후지(Fuji) 및 핑크레디(pink lady)사과의 경우 맞벌이층에서 인기가 있다. 이들 새종자의 경우 1999년과 2002년사이 판매가 증가한 반면 2002년 2005년사이 판매량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이들 새종자의 판매가격은 엘스타보다 훨씬 비싼데 예를 들어 핑크레디의 경우 kg 당 2.04유로 1유로를 웃도는 사과평균가격보다 훨씬 높다.

사과는 top-10 선호과일 중 1위로, 2002년도 가구당 18.5kg이 소비되었으며 평균가격은 2002년도 1.29유로에 비해 2005년도 1.07유로로 하락했다. 배는 2002년도 6위에서 현재 5위의 선호과일이다. 

<자료: bloemisterij 12월10일>

'네덜란드, 최근 사과 소비동향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사과 #네덜란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