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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7 2011

aT, 싱가포르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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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싱가포르프랜차이즈박람회 참가

불고기버거, 미숫가루음료 등 국내 외식메뉴 홍보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동남아시아권 외식프랜차이즈 진출 확대를 위해 8~10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2011 싱가포르 프랜차이즈박람회(FLAsia 2011)’에 참가한다.

‘FLAsia 2011’은 프랜차이즈 전문박람회로 동남아시아는 물론 인도, 중동 등에서도 참가하는 아시아의 허브박람회이다. aT는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와 함께 롯데리아, 보스바비큐, 꽁돈, 카페베네 등 4개 업체가 참가하는 한국관을 개설해 불고기버거, 미숫가루음료 등 한식세계화를 겨냥한 품목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한국관은 박람회장 입구 바로 전면에 배치되는 VIP 부스이며, 참가업체들은 최근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내 한류문화 확산에 발맞춰 한식관련 메뉴를 적극 홍보하고, 프랜차이즈 가맹계약도 따낸다는 계획이다.

싱가포르는 중국계, 말레이계, 인도계 등 다민족 문화를 배경으로 외식산업이 발달했으며, 우리나라와는 지난 2006년 FTA협정이 발효된 주요 교역상대국이다.

박종서 aT 수출이사는 “싱가포르는 ‘동남아의 쇼윈도’라 불릴 정도로 각국의 상품과 서비스가 집결된 곳”이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한국의 음식문화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국내 외식업계의 동남아 진출을 확대하는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aT(농수산물유통공사) 외식진흥팀 6300-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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