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02 2008

경기도, 인도네시아 지하자원 확보 앞장

조회565

경기도가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경기지역 기업체들을 위해 인도네시아 지하자원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경기도는 인도네시아 아체주의 풍부한 지하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도 대표단이 아체주를 방문, 주 정부 관계자들과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는 국내 자원개발 관련 기업체와 아체주 정부를 연결, 현지 지하자원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 뒤, 국내에 반입되는 지하자원을 경기지역 기업체에 우선 공급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는 조만간 도 대표단을 아체주에 파견해 현지 자원개발의 여건과 경제성, 개발절차 및 방법, 자원 매장량 등을 조사하고 아체주 정부 관계자들과 국내 기업들의 자원개발 참여 가능성 및 방식, 절차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도는 당초 오는 30일 대표단을 인도네시아에 보낼 예정이었으나 테러 가능성을 우려한 우리나라 정부가 최근 인도네시아 여행자제를 당부함에 따라 방문일정을 연기했다.

인도네시아는 석유와 천연가스는 물론 석탄, 니켈, 주석, 구리, 은 등 다양한 지하자원이 대량 매장되어 있다.

자료제공 : 인도네시아 해외모니터 요원 제공

 

'경기도, 인도네시아 지하자원 확보 앞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