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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0 2012

[일본]파스타류 판매촉진 등으로 소비자 늘리기에 힘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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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타류 판매촉진 등으로 소비자 늘리기에 힘쓴다

- 레시피 제안에도 주력

 

올해 4~8월의 일본산 파스타류의 동향은 불규칙적인 움직임을 보였다. 일본파스타협회가 정리한 '파스타의 국내생산,수입, 수출량 등의 추이'를 보면, 전체 국내공급량은 4~6월이 작년의 지진특수의 반동으로 크게 감소하였다. 특수반동이 가라앉은 7월에는 전년대비 8.5% 증가하였으며, 8월에도 3.2% 증가하는 등 시장이 회복되고 있다.

그러나 일본산 파스타로써는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8월의 전체 일본내공급량은 증가하였으나 그 중 일본산은 4.8% 감소로 하락, 수입품이 7,8월 모두 2자리수로 증가하여 공급량 증가를 견인한것으로 나타났다. 수입품은 가격의 우위성을 중심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 8월에는 결국 수입품점유율이 56.8%가 되어 과거최대치를 기록하였다.

일본산파스타는 삶는 시간단축 및 고품질, 메뉴제안을 중심으로 어필하고 있으며 실제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품목이 많다. 메뉴제안으로는 파스타만에 그치지 않고, 인기인 파스타소스 및 그 외 관련상품 등도 함께 레시피제안 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출처 : 일본식품산업신문 2012.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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