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LA]소비자들이 글루텐 프리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조회506<소비자들이 글루텐 프리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민텔사의 조사에 의하면 글루텐 프리 식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들 중 65%가 글루텐 프리 식품이 더 건강할 것 같아서 소비한다고 밝혔고 27%는 체중조절을 위해 소비한다고 밝혔다.
글루텐프리 제품이 체중조절이나 더 건강하다는 조사결과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글루텐 프리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가 건강과 체중조절이라고 나온 것은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다.
글루텐 프리 식품 및 음료 시장은 최근 급성장했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 44%의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2013년의 판매량은 105억달러를 기록했다.
최근 몇 달간 글루텐 프리 문구를 앞세운 제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General Mills사는 베이커리 및 크래커 종류 외에 식품까지도 글루텐 프리 제품들을 출시했다.
미국 전체 인구 중 1%만이 셀리악병으로 인해 식품에 지장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글루텐 프리 식품 및 음료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글루텐 프리 식품으 글루텐 노출에 민감한 사람들을 위한 식품임에도 불구하고 글루텐 프리 식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들 중 36%가 민감성에 의해 소비하는 것이 아닌 다른 이유로 소비하고 있다.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출시되는 제품들 중에서 많은 제품들이 글루텐 프리 문구 뿐 아니라 알레르기성 유발물질이 적게 함유되어 있음을 중시했고 그 뿐 아니라 자연식품, 첨가제 및 방부제 미함유 문구를 같이 내세우고 있다. 글루텐 프리 제품들은 현재 여러 가지 건강적인 이득을 앞세워 홍보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소비자들은 글루텐 프리 제품이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보다 건강에 좋다고 인식하게 되어 글루텐 프리 식품의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출처: Foodbusienss news
LA aT Center
'[미국-LA]소비자들이 글루텐 프리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