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육류로 필리핀 악어 고기 수입(최근이슈)
조회567러시아 미식가들은 이제 신선한 버팔로 모차렐라 치즈와 육즙이 풍부한 호주산 양고기를 쉽게 접할 수 없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들을 대체할 메뉴로 필리핀 최상급 악어고기가 대두되고 있다.
러시아 식품 규격 감시국은 지난 목요일 필리핀 악어고기의 러시아 수출을 허용했다. 러시아 검역 당국인 연방 수의식물위생감시국(Rosselkhoznadzor)은 필리핀의 최대 규모의 악어 농장, 코럴 에그리 벤쳐 팜(Coral Agri-Venture Farm)을 대러 수출 가능 기업 리스트에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관세청에 따르면, 필리핀이 러시아로 악어 고기를 수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8월, 러시아는 미국, 유럽, 호주, 캐나다, 노르웨이 국가로부터 육류 수입을 1년간 금지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는 크림 반도를 차지한 러시아에 경제 제재를 가한 국가들에 대한 보복성 조치이다. 어류, 유제품, 과일과 채소 등도 금지 품목에 포함된다.
러시아 식품 규격 감시국은 위생상의 이유로 최근 몇 년간 많은 수입품에 금지 조치를 취해왔다. 이는 시기적으로 러시아와 다른 국가들 간 지정학적 갈등이 일어난 때와 일치한다.
정부 일간지는 최근 악어 고기 판매 증대를 위해 이국적 고기의 식재료로서의 질을 칭찬하는 기사를 발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블레이즈(Blaze)는 국가의 외국고기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한 이유는 서방 국가 식품 금수조치가 식료품 가격을 상승시키고 인플레이션을 크게 악화시키며 러시아 시장에 피해를 입히고 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 이슈 대응방안
소고기, 돼지고기 등 육류의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 현상의 대응 방안으로 러시아 정부는 악어고기 등의 이국적 고기의 공급량을 늘리는 계획을 수립했다. 러시아는 부족한 재화에 대한 공급처를 찾기도 하지만 재화의 대체 상품을 수입 하는 모습도 보인다. 공급이 부족한 러시아 시장에 제공할 수 있는 대체재가 있다면 러시아 시장 진출에 큰 기회요인이 될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en.itar-tass.com/economy/753598
http://www.theguardian.com/world/2014/oct/09/crocodile-meat-russia-snap-sanctions-philippines
http://www.inquisitr.com/1534137/russia-embargo-pork-beef-food-prices-crocodiles/
http://www.scmp.com/news/world/article/1615185/russias-food-import-bans-leave-opening-philippines-crocodile
' 대체육류로 필리핀 악어 고기 수입(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