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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1 2012

[중국] 중국 수입 분유 수익률이 국외보다 높아 분할체계에서 가격을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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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부터 고급분유가 고급매장 및 유아용품 전문매장 등의 판매경로 통하여 매출액이 100% 넘는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올해 들어 여러 분유업체가 신제품을 출시하거나 포장을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가격이 5%~13% 인상됐다.

2009년 이래 중국 분유시장에서는 나날이 분유제품이 늘어나 현재 수백 개의 브랜드에 달한다. 유기농 분유 같은 경우 2009년에 중국시장에 3개에 불과하였으나 작년까지 이미 36개 브랜드로 증가되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지금까지 중국시장의 분유브랜드가 너무 많고 선택에 혼란을 초래할 지경이며 중국 업체가 국외에서 회사를 등록하여 다시 중국에서 OEM생산 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경쟁이 심할 경우 일반적으로 가격하락을 가져오지만 분유는 반대로 최근 년에 중국 분유 가격이 상승세가 가파르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1년 초 판매가격이 300위안 및 그 이상의 고급분유 시장의 점유율이 4%였으나 올해 3월까지 9%로 상승하였다.

관계자에 의하면, 수입분유의 중국시장 내 판매가격이 현지시장보다 40%정도 높은데 네슬레의 챠오지능언(超?能恩)의 국내외 가격차는 200위안을 초과한다.(2012.10.22 ?方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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