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01 2009

영농 산업 관련 업체들은 꼭보아야 할 속보- 인도네시아

조회609

영농 산업을 경제 발전의 주 타킷으로

인니상공회의소 측은 앞으로 2009년도 2분기 경제발전의 초석이자 새로운 등불과 같은 경제 회복의 희망은 바로 영농 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가 될 것이라고 하르야니 수깜다니 씨는 말했다. 그녀는 영농 산업 분야에 대한 비즈니스 관망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반면에 제조산업 부문의 경우 낙관할 수 없다고 덧붙여 말했다.


세계 경제 침체 이후 국내 제조산업에 대한 수출 부문이 매우 빠르게 감소하고 있는 반면에 경제적 회복에 대한 회생은 국내 인프라시설의 기반 기초 시설을 갖추고 있는 영농 산업이 그 대안이 아닐 수 없다고 추가 지적했다. 그러나 Economi Center Information and Development Studies 측의 Umar Juoro 경제학자는 2009년도 2분기를 맞이하여 전 세계 내의 모든 국가들이 경제적으로 점차 회복세를 보일 수 있다고 관망했다.


중앙은행 측이 각 분야별 경제성장 추이를 2009년도 1분기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산업 공정 부문(SBT-4.51%), 무역, 호텔, 요식업(SBT -2.56%), 영농, 축산, 산림, 수산(SBT-1.48%), 건축(SBT-1.26%), 수송, 통신(SBT-0.73%), 전력, 가스, 상수도(SBT-0.08%) 반면에 광산에너지의 경우(SBT 1.68%), 재무, 서비스, 임대업(SBT 0.95%) 일반 서비스업 부문(SBT 0.03%) 등으로 각각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각 분야별 발전 추이를 보았을 때, 인도네시아 내의 각 분야별 성장 추이는 대부분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자원 에너지 부문이나 재무, 서비스업 부문에서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히면서, 그러나 2009년도 2분기 이후 인도네시아 내의 경제성장의 초석이 될 수 있는 매우 관망적인 분야는 그래도 영농 산업에 대한 부문이 아닐 수 없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일반 영세기업에서 중소기업,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영농산업 부문에 대한 투자 확신을 가지고 중, 장기적인 목적하에 대대적인 투자가 예고되고 있다고 인니상공회의소 측은 밝혔다.

 

자료제공: Singapore aT (Hannah Press)

'영농 산업 관련 업체들은 꼭보아야 할 속보- 인도네시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