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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8 2013

중국(소비동향1)

조회426

○ 구매 선호도

 

 - 맛으로 구매를 정함. 조사에 의하면 맛은 구매 시 가장 중요시 하는 요소로서 44.2%를 차지하고 다음 적당한

    가격으로 40.6%를 차지하며 품질 39.8%, 브랜드가 31%와 영양 및 건강이 15.2%를 차지함.

 

 - 이와 같이 신선한 맛, 적당한 가격, 우수한 품질, 브랜드 인지도, 풍부한 영양 등 5개 요소가 소스류 성공의 필수

   조건임.

 

○ 구매층

 

 - 브랜드와 포장에 대한 요구가 높음: 브랜드와 포장은 경쟁에서 중요한 요소로서 시장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포장이

    점점 예쁘게 변하고 있음

 

 - 쓰촨:진간장 소비자중 남성 비율이 여성에 비해 높고 국간장 소비에서 남성과 여성 비율은 거의 비슷함

 

○ 구매용도

 

 - 볶음 요리에 사용되는 소스류 비율이 가장 높아 44.2%를 차지하고 식사 시 사용되는 비율은 32.7%, 국 혹은 찜에

    사용되는 비율은 21.2%, 기타가 1.8% 차지함.

 

 - 이와 같이 소스류는 볶음에 가장 많이 이용되는 생활필수품임.

 

○ 구매 선호도 특징

 

 - 간장은 소스류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제품으로 소스류 총 생산량의 절반을 차지함. 소비특징은 판촉원의

   추천, 판매원의 소개, 매장 내 진열 등 영향이 아주 큼.

 

 - 85% 이상의 소비자는 소스류 구매 시 브랜드를 가장 중요시하고 가격도 중요시 함.

 

 - 60% 이상의 소비자는 5위안 이상의 가격대를 선호하며 그 중 3.5-5위안/병 구매비율이 가장 높음.

 

 - 조사에 의하면 간장 이외, 요리 술 및 고추장, 샐러드 소스, 국 소스 등 새로운 소스 류도 점점 소비자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갈수록 품종이 다양함.


 - 소비자는 좋은 간장은 첫째 맛이 좋아야 하며 다음으로 우수한 품질이며 3위는 색상이며 4위가 가격임. 브랜드,

   영양, 착색제 미 함유와 기타는 아주 적은 비율을 차지하므로 맛, 품질, 색상과 가격이 중요한 구매 표준임.

 

 - 주요 구매층은 가정, 식당 구매 담당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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