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지역 내 버섯 재배 농가 늘어날듯(최근이슈)
조회376
도시 지역과 근교 지역의 버섯 재배 농가 장려를 위해 국제원예협회(National Horticulture Board, NHB)는 지난 화요일, 건물 옥상에서 버섯을 재배할 수 있는 실행가능한 연구방법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NHB에 따르면, 버섯을 도시 지역과 근교의 주거 지역에서 기를 수 있는 실용적인 방안에 대해 내각과 함께 토의중이라고 밝혔다.
“가까운 미래에 상업대단지를 포함한 주거지역에서 에너지 생산을 위한 태양광 전지가 많이 설치될 것이다. 태양광 발전이 옥상에 설치된 주거지에서는 버려지는 폐수 등을 옥상으로 관개해 버섯을 재배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NHB의 매니징 디렉터 라젠더 쿠마르(Rajemder Kumar)는 밝혔다.
이와 더불어 NHB는 채소와 화훼 재배 시설을 공격적으로 늘리기 위해 마케팅하고 있으며 도시 지역과 근교 지역에서의 채소, 화훼 재배 농가를 증진시키기 위한 방법을 연구 중이라고 밝혔다.
# 이슈 대응방안
인도정부가 도시와 근교 지역에서의 농업, 화훼 산업 증진을 위해 실용적인 방안을 연구 중이다. 이에 따라 관개 기술이나 재배 기술 등의 확산을 통해 근교 지역에서 농업이 발전할 것인지 그 결과가 주목된다. 우리 수출기업도 인도 내의 재배기술 발전과 그에 따른 생산력 증대로 인해 어떠한 작물에서 우리 작물의 경쟁력이 더 나은지 살펴본 후 수출을 해야 할 것이다.
# 출처: NitiCentral. 2014.10.24
http://www.freshplaza.com/article/129549/India-Mushroom-farming-to-be-promoted-in-urban-areas
'도시 지역 내 버섯 재배 농가 늘어날듯(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