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14 2010

제주,HACCP 한우연구회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조회782

   
 
   
 
서귀포시 지역 HACCP 한우연구회(회장 김두봉) 회원 7명 모두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및 유용미생물연구센타로부터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다.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인증에 이어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획득은 제주한우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안전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은 친환경농산물인증의 하나로 항생제, 항균제, 호르몬제 등이 투여된 동물의약품을 투여하지 않으며 인증과정에서 수질검사, 경영관리, 사육조건, 질병관리, 동물복지 등 세부기준을 인증기관이 엄격히 심사해 소비자에게 그 안전성을 보증해 주는 제도다.

 

송봉섭 제주보들결광역브랜드사업단장(서귀포시축협 조합장)은 “구제역 등으로 축산물안전성이 어느 때보다도 요구되는 시점에서 HACCP 한우연구회 회원 모두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은 의미있는 일”이라며 “축산농가의 소득향상과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안전한 한우고기 제공을 위해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농가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우연구회는 한우사육단계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을 받은 서귀포시 지역의 한우농가들이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생산을 위한 연구회로 지난 2월10일 창립했다.

 

 

자료:제민일보

 

'제주,HACCP 한우연구회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축산물 #인증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