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LA] 코카콜라, 비만과의 전쟁선언(소비동향2)
조회548 <코카콜라, 비만과의 전쟁 선언>
칼로리 표시, 어린이 대상 광고중단 등
코카콜라가 비만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비만의 주범이라는 비난여론을 의식해 전 세계 시장에서 칼로리가 낮거나 아예 없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전 제품에 칼로리를 표시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광고도 중단하기로 했다.
코카콜라는 8일 전 세계 시장에서 모든 제품 라인업에 칼로리가 낮거나 아예 없는 음료들을 확대 공급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 코카콜라의 ‘다이어트 코크’나 ‘제로 코크’ 등은 일부 국가에서만 제한적으로 공급되고 있는 상황이다.
또 모든 음료에 대해 칼로리뿐만 아니라 영양을 캔 전면부에 세부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이 역시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시행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이를 200여개 국에 모두 적용하기로 한 것이다.
아울러 12세 미만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 등 모든 마케팅 활동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청자의 35% 이상이 어린이인 프로그램이나 매체에 대해서는 광고를 제한하기로 했다. 아울러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국가에서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제공하기로 했다.
출처: 미주 한국일보
LA aT Center
'[미국-LA] 코카콜라, 비만과의 전쟁선언(소비동향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