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18 2014

중국과 살충제 규제 협의 중(최근이슈)

조회187

이집트의 농약위원회 대표 Mohammed Abdul Majeedn 박사에 따르면 중국과 협정을 체결하고 두 달 후에 운영위원들은 시장에서 판매되는 살충제를 규제하기 위한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집트와 중국의 협정은 두 국가 간의 농약과 살충제 무역을 활발하게 촉진 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집트의 농약위원회 대표에 의하면 중국과의 협정은 두 국가의 기업들이 국제 기준을 따르게 하고 이상이 있을 시에는 사전에 발견 할 수 있게 되는 상호 긍정적인 영향을 불러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국제 지적재산권 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그는 중국 살충제가 이집트 시장에 판매되기 위해서는 ICAMA로부터 승인을 받고 등록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슈 대응방안

 

이집트와 중국이 살충제 규제 협정을 체결하면서 이집트 시장으로 중국의 농약이 좀 더 활발하게 판매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이집트 시장에서 살충제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IMCA에 등록을 해야만 한다. 국내 업체들 또한 이러한 농산물 농약시장 동향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출처: Fresh Plaza 2014.11.11
http://www.freshplaza.com/article/130772/Egypt-and-China-sign-agreement-to-control-pesticides

 

 

'중국과 살충제 규제 협의 중(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