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3 2010

2010년 미서부지역 배 생산량 작년보다 조금 감소 예상

조회992

2010년도 미서부지역 (캘리포니아, 오레곤, 워싱톤주) 배생산량이 2009년의 기록적인 생산량에는  미치지 못하겠지만 여전히 풍년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오레곤주  밀와우키에 위치하고 있는 북서 협회(Pear Bureau Northwest) 케빈 모핏 회장은 2010 오레곤과 워싱턴 생산량이 지난 5년치 평균보다는 조금 높은 18.5 백만 카톤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이는 작년보다는 8%감소한 수치이다.

 

캘리포니아 자문 위원회 (The California Pear Advisory Board) 상임 디렉터인 크리스 자노비니는 올예상수확량을 다음주에 발표할것이라고 말했으나 지금까지의 여론에 의하면 올해 수확량이 지난해보다 10%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캘리포니아에서 제일 많이 생산되는 종류중 하나인 바틀렛 배의 총생산양은 25% 까지 감소할 있으며 서리로 인해 사이즈도 줄어들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작은 사이즈가 수출에는 적합할 것으로  생산자협회는 내다보고 있다.

 

한편 올시즌을  대비해  배협회는 대대적인 수출및 국내 홍보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양한 각도에서의 홍보프로그램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올해 수확은 다소 쌀쌀했던 봄날씨로 인해  평년보다 일주일가량 늦게 시작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첫수확은 7 9일쯤이 될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바틀렛,  레드 바틀렛과 다른 붉은 종류의 수확은 8 중순쯤으로  예상되고 또함  안주, 보스크, 코미스, 콘코드, 포렐과 세클 같은 겨울 배의 수확과 포장은 10 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오레곤과 워싱턴에서 재배되는 유기농  배생산량은 여름 종류의 경우2009년에 비해 5% 상승할 전망이지만 겨울의 배에 비하면 조금 적은 양이다. 2010 예상 치수는 800,000 카톤으로 5년전 북서 유기농 생산량의 두배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LA aT 센터 (자료원: The Packer)

 

'2010년 미서부지역 배 생산량 작년보다 조금 감소 예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배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