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시장 막걸리 종합 홍보사업 실시 (품목)
조회541aT, 일본 시장 막걸리 종합 홍보사업 실시
다양한 마케팅 기법으로 제 2의 막걸리 붐 기반 마련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aT 오사카지사를 통해 막걸리 최대 수출시장인 일본에서 제 2의 막걸리 붐 조성을 위한 종합 홍보사업을 실시했다.
□ 지난 3월 8일부터 15일까지 8일간 일본 오사카시 중심부에 위치한 대형쇼핑센터 Q's MALL 4층에 입점한 주점 ROCKTOWM에서는 막걸리를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 aT 오사카지사는 이곳을 ‘막걸리 라운지’로 지정하여 행사기간 동안 주점을 찾은 사람들에게 막걸리와 한국 음식을 무료로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한국산 막걸리의 제조 과정, 효능 및 막걸리 안주로 좋은 한식 레시피를 소개한 홍보책자(일본어)도 배포하였다.
□ 또한, 한국 농식품 홍보를 위해 제작한 영상물인 원더걸스의 DVD를 방영하였고 유명 MC를 기용해 일일 마스터 토크쇼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국 막걸리를 소개했다.
□ 이에 앞서 현지 유력매체인 마이니치신문에 3월 1일과 4일 두 차례에 걸쳐 한국 막걸리 홍보 광고를 게재하고 앙케이트 조사와 경품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일본식량신문, 아베노경제신문 등을 통해서는 ‘막걸리 라운지’ 행사를 사전 홍보하였다.
□ aT는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일본시장에서 제 2의 막걸리 붐 조성을 위한 기반을 다져나갈 계획이다.
(정보자료실명제 : 식품수출팀 주류담당 신수철, 전화 02-6300-1377)
<붙임> : 일본 막걸리 종합 홍보행사 사업 추진 관련 자료 1부. 끝.
'일본 시장 막걸리 종합 홍보사업 실시 (품목)'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