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2 2005

중국-네덜란드 합작 , 화훼인증 시스템 가동

조회324
중국인증감독위원회 청팡(程方)부주임과 네덜란드 화훼환경항목(MPS)기금회 총재는 최근 <중국국가인증인가감독위원회와 MPS합작비망록>(이하 비망록이라 함)에 서명함으로서, 국가인증감독회와 MPS는 공동으로 중국에서 MPS화훼 인증합작 항목을 정식으로 시작한다고 한다.


<비망록>에 따라 2년내 쌍방은 국내 관련 인증기구, 화훼생산기업을 조직하여 시범사업과 조사에 참가시켜 2년후 중국화훼 기업에 MPS인증을 전개할 예정이다.


1996년 네덜란드에서 시작된 화훼 MPS인증은 현재 세계에서 통행되는 인증형식으로, 화훼 생산기술요구와 관리방식을 제정하여 화훼생산으로 인한 환경파괴와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덜란드 화훼시장에서 70%에 달하는 영업액이 MPS인증을 획득한 제품에서 얻는 것이며, 세계 4,000여개 화훼기업이 MPS인증을 획득하였다고 한다.


국가인증감독위원회 책임자는 MPS인증 시스템 가동은 중국의 화훼산업으로 하여금 수량형에서 품질형으로의 발전을 추진할 것이며 국제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원:국문시보)

(담당:베이징aT센터 고정희, 86-10-6410-6120)

'중국-네덜란드 합작 , 화훼인증 시스템 가동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네덜란드 #인증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