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5 2016

[대만] 2015년 10대 시장 트랜드, 고품질 및 고가품 인기

조회1145

                                        [대만] 2015년 10대 시장 트랜드, 고품질 및 고가품 인기

 

대만 최대 슈퍼마켓 체인점인 PX MART는 전년도 전련복리중심의 주요 판매 현황에 근거한 2015년 10대 시장 추세를 발표하였고 그 중 건강식품 선호, 고품질 고가 상품 판매 기회 확대, 수입 상품 호황 등의 트랜드가 주류를 이루면서, 이제 저가노선만으로는 경쟁력이 높일 수 없다고 밝혔다

 

PX MART는 2015년 NT$860억元(한화 약 31,000억원) 매출실적을 보였고, 현재 전국 800개 이상 매장을 경영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900개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건강 식재 소비 트랜드 : 식안전문제 발생으로 인해 <건강>을 고려한 소비 트랜드 강화. 전년도 비교적 고가인 포도씨유 판매가 70% 성장하였고, 일반 배합식용유는 20~65% 하락함

경미한 향락 트랜드 :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고가, 고품질 상품이 성장, 생산이력을 구비된 상품이나 고가인 수입식품이 인기리에 판매되었음. 일본산 방울토마토 1box 단가가 NT$449에도 (국산 NT$150원) 좋은 매출을 보였음

민속명절 제수 음식 실적 대폭 성장 : 불경기, 불안한 환경 등으로 인해 종교 신앙에 의지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온갖 귀신에게 제사지내는 민족 대행사인 중원절(음 7.15)에는 제수 상품의 실적이 20% 성장하였고 설 첫째 날부터 정월 대보름 까지 실적도 평일 대비 20% 성장함

 

맥주 소비량 대성장 : 가정 내 간단한 술자리 마련 경향이 강해지면서 맥주 소비량이 45% 성장하였음

커피상품 판매 열풍 : 전체적인 커피 판매량은 20% 증가되었고, 커피 원두, 드립커피는 80% 성장함. 캡슐형 커피 머신도 8주만에 900대를 판매하였음

수입품 수요 증가 : 환율 상승 및 식품안전문제로 인해 수입식품의 시장의 확대되었음. 그 중 수입 면제품 판매 실적이 10% 증가, 라면 등 면제품 수입 상품 품목이 64% 증가하였고, 금년에도 다양한 품목으로 지속 확대할 예정임

보건 미용 상품 성장폭 확대 : 마사지팩 상품 123% 성장, 염색약 NT$2억元(한화 약 72억원)의 매출 달성, 건강식품 판매실적 40% 성장함

젊은층의 슈퍼마켓 쇼핑 증가 : 30세 이하 회원이 15% 증가하였음

신선상품 시장 대성장 : 대만 PX MART 700개점 내 신선 상품 코너 확보 이후 신선 상품 매출이 30%의 성장

노인용품 판매실적 성장 : 노인, 고령화 사회 경향이 짙어지면서 성인용 기저귀, 분유 등의 판매 실적 대폭 성장함

 

작성자 : 김미현(대만사무소)

출처 : 중앙사(2016.2.22)

 

 

 

 

 

'[대만] 2015년 10대 시장 트랜드, 고품질 및 고가품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