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21 2011

인천 농식품 중국(상해) 종합판촉전 성료

조회545

인천 농식품 중국(상해) 종합판촉전 성료

 

- 수출상담회 개최 , 330만불 계약체결 -

 

○ 인천시는 농업?농촌의 새로온 활로를 모색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하여 인천 농식품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하여 활발한 활동과 성과를 거두고 10월16일(일) 귀국하였다.

○ ‘중국 종합 판촉전’은 조필호 농축산유통과장을 단장으로 하여 인천시와 농수산물유통공사(aT)인천지사와 공동으로 관내 중소 농식품 제조기업 10개사로 구성되었으며, 10월12일(화)~10월16(일)까지 중국 상하이(上海)에 있는 이마트(차오바오점)에서 판촉전 행사를 개최하고 현지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회를 통해 중국에서 4건, 330만 달러의 수출 계약(MOU)실적을 거두어 인천 관내 중소 식품제조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에 크게 기여하였다.

○ 또한 금번 종합판촉전 행사는 웰빙 쌀국수 제품을 생산하는 (주)한스코리아(회장 한광열)에서 중국 청도삼구무역유한공사(동사장 박광수) 및 (주)대관 상해지사(지사장 박수철)와 각각 100만불(총 200만불)의 수출을 계약하였고, 김치 제조업체인 명가식품(대표 김명옥)은 청도삼구무역유한공사(동사장 박광수)와 50만불, (주)해도원 김(대표 김병문)은 상하이한진무역유한공사(대표 방기미)와 80만불을 계약하는 등 총 330만불의 농식품 수출계약(MOU)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 이번 판촉전은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하여 시식회와 판촉전 행사를 통한 인천 농식품 홍보에 중점을 두고, 중국 현지 대형유통업체 유력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수출업체 구매 상담회를 개최하고 바이어 발굴과 상담을 추진하였다.

○ 그리고 중국 종합판촉전의 성과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인천의 우수 농식품이 중국 시장의 다변화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신시장을 개척하여 수출 증대와 판매망 구축에 노력하고, 국?내외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 및 수출 물류비 지원사업과 수출포장재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농식품 수출산업을 육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인천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 농식품은 고부가가치하여 브랜드 가치를 제고함은 물론 공격적 마케팅으로 차별화 전략을 강구하여 인천 지역의 농식품 수출 확대방안을 체계적으로 마련하여 녹색성장을 견인하는 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aT 인천지사 

 

'인천 농식품 중국(상해) 종합판촉전 성료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