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9 2014

200달러짜리 일본 수박, 희귀 과일 마케팅 (최근이슈)

조회735

 

Toronto Loblaws 상점 농산물 제품 진열대위 복숭아 옆 구석진 자리에,

‘신제품 검은 수박’이라고 표시된 팻말이 놓여있다. 가격은 무려 199.99달러이다.

팻말 아래 놓여있는 이 수박들이 금으로 만든 것도 아닌데 말이다. 점이 잘못 찍힌 것이 아니다.

 

Loblaw사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특이한 과일 및 야채들을 찾아내어 캐나다 특정 상점에 테스트하는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훗카이도에서 독점적으로 소량으로 재배되는 이 수박은 올해 여름,

한 일본 경매에서 3,500달러에 판매되었으며, 6,000달러가 넘는 가격에 판매되기도 하였다.

이러한 특이한 수박의 고가격 전략은 검은 수박뿐만이 아니다.

현재 Loblaws, Longo’s, Pusateri’s Fine Foods에서 판매되는 네모난 수박 또한 200달러가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Tillsonburg사의 협력 업체인 Chromczak씨는 “현재 토론토의 네모난 수박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특이한 수박들은 앞으로 수익이 기대되는 사업 분야 이지만, 노동과 비용이 많이 들것”이라고 언급하였다.

 

이에 더해 “수박의 맛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은 신경을 쓰지 않는다, 단지 이 네모난 수박은 상징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라고 덧붙였다.

 

Loblaws사는 현재 동부 캐나다에서 유일하게 검은 수박을 취급하는 유일한 업체이다.

Pusateri’s, Longo’s, Whole Foods과 같은 업체들은 현재까지 일본과의 거래 경험이 없다.

Loblaws사가 계속해서 덴슈쿠 수박을 판매할지는, 테스트 결과에 달려있다.

담당자는 “희귀한 과일을 찾아 판매대를 매번 구성하는게 어렵겠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특별한 제품 소개 팻말을 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Lobalws는 계속해서 희귀한 과일을 찾아 판매할 예정이라는 것을 알렸다.

 

 

# Comment


복숭아 생산량 증가와, 여름철 선선한 날씨가 지속되는 상황에 따라 수박 내수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국내 수박 생산 농가들의 희귀수박 수출 마케팅이 새로운 수익 창출 경로로써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생산중인 흑미 수박, 노란 수박과 같은 제품들도 적극적으로 수출 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Toronto Star 2014.08.22
http://www.freshplaza.com/article/125728/Canada-Japanese-watermelon-costing-200-gets-mixed-results-in-taste-test

 

   

'200달러짜리 일본 수박, 희귀 과일 마케팅 (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