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 60%가 휴대폰에서 이루어져 (최근이슈)
조회253
미국의 시장 조사 기관인 닐슨 (Nielsen)이 발표한 '전자 상거래(e 커머스)에 대한 글로벌 조사'결과에 따르면, 조사 대상이 된 베트남 소비자 중 온라인 쇼핑에 휴대 전화를 사용한다고 대답한 사람 의 비율이 58 %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조사는 세계 소비자의 온라인 쇼핑 및 구매 의향을 조사하기 위해 동남아 7개국을 포함한 60개국 · 지역에 사는 3만 명 이상의 네티즌 답변을 취합한 것으로서. 동남아시아에서는 온라인 쇼핑에 휴대 전화를 사용한다고 대답 한 사람의 비율이 높고, 이 비율이 높은 상위 10 개국에는 베트남 외 필리핀 (62%), 인도네시아 (61%), 태국 (58 % )이 포함된다.
베트남에서 온라인 쇼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장치는 컴퓨터로 71%를 차지하고 있지만 휴대폰이나 태블릿 대체되었고 가고 있다. 또한 베트남은 소매 쇼핑 어플리케이션이나 온라인 도구의 이용자가 동남아시아 국가들 중 가장 많았다. 베트남 조사 대상자 중 56%가 쇼핑 중이거나 쇼핑하러 가기 전에 할인 앱을 이용하고 있으며, 44%가 식료품 응용 프로그램이나 도구를 사용하여 식품 목록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많은 구매되는 것은 여행 서비스 외에도 영화, 라이브, 전시회, 스포츠 경기 관람 등의 티켓에서 2012 년 조사 시의 컴퓨터 게임 소프트웨어, 휴대 전화, 의류 · 액세서리에서 크게 변화했다.
닐슨의 동남아시아 · 북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 책임자 인 코니 춘 씨는 동남아시아에서 인터넷 연결 장치의 보급 확대가 이 지역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하고 소득 수준의 향상,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 온라인 서비스의 진화가 전자상거래의 발전을 크게 증진시켰다고 말했다.
# 이슈대응방안
베트남에 초고속 인터넷과 스마트폰 보급이 가속화 되면서 핸드폰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 시장의 규모도 점차 커지고 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베트남 국민들이 식료품을 할인 앱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비중이 점차 커져가고 있다고 하니 업체들은 수출품목에 대해 오프라인 매장 뿐 아니라 어플리케이션과 연계된 온라인 매장에 대한 유통도 겸해야 할 것이라 사료된다.
# 참고 자료
http://www.viet-jo.com/news/statistics/140905074110.html
http://www.chinapost.com.tw/business/asia/vietnam/2014/09/09/416778/Vietnamese-increasingly.htm
http://english.vietnamnet.vn/fms/business/111363/vietnamese-flock-to-online-shopping.html
' 온라인 쇼핑 60%가 휴대폰에서 이루어져 (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