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 러시아로의 과일과 채소 판매가 50% 증가 (최근이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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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력적인 시장
기업체들은 러시아에서 무역에서 수익을 발생시키기 위해 러시아를 이용하기로 결정하였다. 러시아로 수출하는 페루의 과일과 채소 교역업자들은 올해 50%까지 증가 시킬 수 있다.
페루 농산물 생산 연합의 임원인 Ana Maria Deustua는 이 증가가 페루에게 8,000만 달러 이상 판매 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페루는 이 급격한 수요의 증가로 인한 많은 수출량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근래에 많은 투자를 해주었기 때문이지요.” 라고 그녀는 언급했다.
이 상황은 러시아가 미국과 유럽연합으로부터의 식료품 수입을 금지하기로 결정함으로서 페루 같은 남미 국가들에게 수출의 기회가 열리게 됨으로써 나타났다. “이것은 새로운 시작을 찾고 있던 우리의 결과에 중요한 기회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러시아와 장기간 사업 파트너십을 채결하여 안정적인 제품 수출의 길을 닦는 것입니다.”
비전
Deustua는 러시아로 판매하는 과일과 채소 수출은 2006년에 최저였다고 말했다. “그러나 페루 국내 사업체들의 비전 덕분에, 러시아 시장에서의 판매는 2013년까지 꾸준히 증가하여 그 액수가 5,300만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러시아로의 생식용 포도 판매량은 4,300만 달러였고, 패션 프루트(passion fruit)의 판매량도 500만 달러를 차지하였다고 그녀는 덧붙였다..
“작년에 우리는 Commission for the Promotion of Peruvian Exports and Tourism 에서 지원하는 페루 농산물 생산 연합에 참여하였고, 올해가 두 번째로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언급하였다.
다른 요소들
“그러나 만약 사업체들이 러시아 시장에 투자하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수요예측 외에 운송문제, 적정 가격 문제, 지불 조건 문제 등, 다른 부분에 대해서도 평가를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러시아 시장의 진정한 잠재성을 평가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올해 우리는 한번더 Commission for the Promotion of Peruvian Exports and Tourism에서 지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포도와 감귤 생산업자들도 동반해 가게 될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언급했다.
Deustua는 방문이 ‘해스 아보카도’를 러시아 시장에 판매하는 것 같은 또 다른 가능성이 있는 기회들을 탐색해 보기에 완벽한 기회라고 말했다. 페루의 아보카도를 러시아로 판매하는 것은 간신히 1년에 50만 달러를 수출 하였다.
위생장벽이 낮다
그녀는 또한 위생장벽이 없다는 요인은, 페루 제품들이 천천히 러시아 시장으로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언급했다.
“중요한 점은 물류 서비스가 페루 제품들의 품질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 부분입니다.”라고 이야기 하면서 그녀는 새로운 판매 사무소는 미래의 양국 무역 개발에 있어서 필수적인 기반시설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그녀는 또한 해당 국가에 있는외국 교역 사무소가 중요한 서류를 번역해주고 사업 전략을 개발할 수 있는 정보를 줄 수 있는 국내 사업체들과의 전략적 파트너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매력적인 국가
미개척시장인 러시아는 국가 크기뿐만 그 구매력 때문에 더욱 매력적이다. 러시아의 1인당 GDP는 1만 4,645 달러이다.
Deustua는 언어가 상업 개발에 장벽이 될 수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 번역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언급하였다.
■ 해스 아보카도
-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나무의 열매인 아보카도는 기원전 7000년경부터 중앙 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에서 재배해 왔다. 해스 품종은 다른 아보카도보다 더 작고, 지방 함량이 더 높으며, 껍질을 벗기기가 쉽고, 향미가 진하다. 멕시코와 과테말라의 아보카도 품종들을 이종 교배하여 얻은 품종이다.
# 이슈 대응방안
러시아가 미국과 유럽 국가들로부터의 식료품 수입을 전격 금지하면서 페루 같은 남미 국가들에게 기회가 찾아왔다. 러시아는 남미 국가로부터 과일과 채소 수입량을 늘리겠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페루나 타 남미 국가로부터의 수입량이 늘린 것에 대해 어떠한 품목들이 수입이 되고 있는지, 이 수입제품들이 러시아 국민들에 대한 수요량이 얼마나 되는지를 모니터링 하여 판매 전략을 세워보아야 할 것이라 사료된다.
# 참고 자료
http://www.freshplaza.com/article/126775/Peru-to-increase-sales-of-fruit-and-veg-to-Russia-by-50-procent
http://www.poandpo.com/business-as-usual/peru-to-increase-sales-to-russia-by-50-12-9-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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