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6 2012

[충북]제천한방제품 LA에서도 인기 짱

조회513
제천시 한방제품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LA한인축제에 참가하고 돌아왔다.
 
이번에 열린 제39회 LA 한인축제는 지난 10월 4일부터 7일 까지 미국 LA 서울공원에서 개최되었고 제천시에서는 이진규 제천부시장을 단장으로 총 17명(10개 한방기업 포함)으로 제천한방약초 홍보사절단을 구성하여 미국 LA지역에서 제천 산 우수 한약재와 우수 한방제품을 교민들에게 소개하고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제천 한방약초 홍보사절단은 우수한약재를 취급하는 기업과 한방가공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구성되어 교민들에게 최고 품질의 한약재와 한방제품을 선보여 교민들이 정말 제천에서 직접 가지고온 제품이냐는 질문을 수없이 받으며 참여기업 모두 행사 제품이 품절되어 교민들에게 많은 아쉬움을 샀다
 
또한, 제천 한방약초 홍보사절단은 어깨띠를 두르고 행사장 전체를 돌며 제천 한방 제품을 홍보하여 행사장을 찾은 많은 교민들로부터 제천한방을 각인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미주한의사협회와 MOU체결 및 상호방문을 약속하는 등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고 코트라 LA무역관과는 내년도 제40회 한인축제 참가시 제천한방기업이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기로 협의를 하여 앞으로 미주시장 개척에 많은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2011년부터 글로벌경쟁력한방바이오산업 육성사업으로 한방제품 마케팅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해외 박람회 및 수출상담회 등을 통해 제천 한방제품 홍보에 나서고 있다.
 
그 결과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 등에 진출하여 해외수출 실적이 금년 8월 현재 2011년 전체 실적보다도 약 50%정도 증가하여 해외 마케팅사업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제천시는 앞으로 금년 11월에 일본 오사카에서 한방기업 20개사와 일본기업 100여개사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제천의 한방제품을 일본에 소개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상담회는 제천시와 코트라 오사카 무역관에서 참여업체 및 제품을 사전에 파악 시장성평가를 거쳐 엄선하여 참여기업을 엄선하여 많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제천시 홍보관을 설치 제천한방산업과 관광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금년 말에는 중국 섬서성 시안시에 제천한방제품 상설매장을 개설하여 제천 한방제품 홍보 판매장을 운영하고 상설매장을 활용한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한방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사제공 제천시청>  

'[충북]제천한방제품 LA에서도 인기 짱'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