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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10 2005

벨기에, 2004년도 세계식품 트렌드는 건강, 편리, 저렴

조회431
 

2004년도 세계식품(음료포함)트렌드는 건강, 편리성, 저렴한 가격으로 종합할 수 있다고 마켓조사소 AC Nielsen은 올해조사결과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세계 59개국가의 89개 식품(종)류를 분석한 결과, 올해 세계식품마켓의 주 흐름은 지난 몇 년간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현상과 변함없이 건강/편리/저렴한 가격인 것으로 결론지었다.

소비자들은 여전히 건강식품을 선호하나 사용이 간편한 것을 선택하며 또한 가격과 품질을 비교하여 저렴한 가격에 비해 품질이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이 같은 특징을 소유한 식품은 2004년도 마켓평균성장률인 4%이상을 기록했는데 건강식품의 경우 소야드링크(+31%), 요구르트드링크(+19%), 시리얼 바(+14%) 등의 구매가 급증했다. 또한 특이한 현상은 달걀소비의 급증(+16%)인데 이는 지난 몇 년간 유행하고 있는 탄수화물소비를 지양하고 단백질소비를 권장하는 탄수화물다이어트덕분으로 특히 미국에서 인기이다.

그밖에도 신선하게 준비된 요리(+10%)소비는 계속 급증되고 있으며 ready to use 용의 샐러드(+8%), 냉동피자(+6%)소비증가는 소비자들이 맛있고 건강한 식품뿐만아니라 신속한 식품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이른바 개인상표 및 값싼 수퍼마켓상표식품 판매가 활발했는데 이로 인한 비교적 값비싼A-상표의 피해정도는 국가별로 상이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값비싼 A-상표는 점차적으로 개인상표에 밀려나고 있는 실정이다.


                (2004년도 평균성장이상으로 급성장된 소비식품현황)


급성장식품 category

식품분야

총 마켓 중 소비 성장을 보인 마켓수

성장률

(%)

category 증가금액

(백만유로)

소야 드링크

요쿠르트 드링크

달걀

시리얼/무슬리/과일바(bars)

스포츠/에너지드링크

설탕대용 재료

냉장요리

냉동과일

냉장샐러드 드레싱

ready to drink(비탄산수)

코코아/쵸코렛 드링크

신선ready to eat 샐러드

냉동육류

신선 야채

냉장 디저트

쿠킹/식용기름

냉장육류

과자

냉장/신선 수산물

냉동피자

냉장스프/stock

미네랄워터

저장용 과일/땅콩류

토스터/파스테리

비 알코올 드링크

비 알코올 드링크

육류/생선/달걀

당과류/스낵

비 알코올 드링크

요리 기본재료

ready to eat meals

과일/야채

소스

비알코올 드링크

비알코올 드링크

과일/야채

육류/생선/달걀

과일/야채

디저트/케이크/파스테리

요리기본재료

육류/생선/달걀

디저트/케이크/파스테리

육류/생선/달걀

ready to eat meals

ready to eat meals

비알코올 드링크

과일/야채

당과류/스낵

20마켓 중 19마켓

40중 37

13중 13

30중 26

48중 45

28중 21

15중 15

14중 14

10중 7

55중 46

42중 35

10중 9

25중 19

5중 4

27중 24

42중 35

19중 18

20중 18

8중8

29중 26

11중 10

53중 42

26중 20

11중 7

31

19

16

14

10

10

10

9

9

8

8

8

7

7

7

7

7

6

6

6

6

6

6

6

244

655

802

314

438

77

487

37

21

19(억유로)

189

166

299

640

237

640

20(억유로)

259

157

323

25

920

389

56

참조보고서: What's Hot Around the Globe-Insights on Growth in Food and Beverages 2004(website ACNielsen)

《자료: Vilt.Be('05.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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