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간암 고치는 광천수가 어디에 있나!
조회439최근 대만에서는 건강 식품 시장이 확대되면서, 광천수 한 병에도 건강을 강조한 홍보가 많아지고 한화 4-5천원에 달하는 수입 광천수도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상업적 기회를 이용하여 타이베이 市政府 산하 台北農產運銷公司는 자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간암 말기 치료 효과가 있다는 광천수<奈波水>를 600CC 한 병에 NT$200(한화 약 6000원)에 달하는 금액으로 판매하다가 적발 되었다. 더욱이 이 기업은 공기업에 속하면서 이런 과대 광고 및 거짓 상품을 판매하여 더 큰 논란이 되고 있다.
타이베이시 식품 관리 위생국과 소비자 보호 단체는 이 상품이 식품위생관리법을 위반한 건 물론이고 그에 해당하는 벌금 부과 조치를 할 것을 요구하였다. 또한 위생국은 이 상품이 정말 간암 치료 효과가 있다면 건강식품 및 약품으로 신청해야 했으며, 단지 식용수라면 식품 위생 관리법 위반으로 NT20만원~NT100만원에 달하는 벌금을 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台北農產運銷公司는 긴급히 인터넷 사이트 판매 중지 조치를 하고 그 회사 소속 13개 농산물 마트에서 이상품을 즉석 철수 시켰다고는 하나, 여전히 타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이 상품의 효과에 대한 내용을 접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원) 타이베이 aT센타 ( 자유시보 2007/10/17)
'대만, 간암 고치는 광천수가 어디에 있나!'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