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18 2005

말레이시아, 현지소매점을 보호하기 위해 외국계 소매업체에 적용되는 새로운 규정

조회299
 

DTCAM(The Domestic Trade and Consumer Affairs Ministry)는 데일리 팜 자이언트(Dairy Farm Giant Retail Sdn Bhd)와 같은 외국계 소매업체가 말레이시아에 새로운 수퍼체인점 개장시 적용되는 새로운 규정을 제시하였다.


이 규정은 2004년 12월부터 적용되고 있는데 400sq-2,000sq 규모의 슈퍼마켓이나 아웃렛을 개장할 수 없도록 하고, 하이퍼마켓의 경우 주거지역과 도심지역 반경 3.5km내에 개장하지 못하며, 만약 현지 소매점이 있을 경우 하이퍼마켓을 개장하기 전에 현지 소매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도 사전조사를 해야 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거주민이 250,000명일 경우 슈퍼마켓을 개장할 수 있으며 하이퍼마켓은 거주민이 350,000명일 경우 개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는 실제로 말레이시아 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외국계 소매업체 수퍼체인점의 수를 더 이상 늘리지 못하게 하고 현지 소매업체를 보호한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자이언트는 말레이시아에 16개의 하이퍼마켓과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외국계 회사로 이외에도 38개 자이언트 슈퍼마켓 그리고 7개의 콜드스토리지 슈퍼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 : 싱가포르 aT 센터)

'말레이시아, 현지소매점을 보호하기 위해 외국계 소매업체에 적용되는 새로운 규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말레이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