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사 스튜어트도 김치를 추수감사절 메뉴에?
조회858매년 11월이 되면 미국의 모든 방송사와 식품잡지에 빠지지 않고 실리는 메뉴가 있다. 바로 추수감사절 메뉴로 터키를 비롯한 다른 사이드 디시들 그리고 디저트 등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실린다.
미국 NBC TV 요리 토크쇼로 유명한 마사 스튜어트가 발행하는 Living잡지에 작년에 이어 또 김치가 실렸다. 지난해 같은 계열잡지인 Body+Soul에 김치를 활용한 브루셀스프라웃 메뉴를 소개한 적이 있으나올해 또 한번 Living에 소개한 것이다. 잡지 2페이지에는 브루셀 스프라웃 소금, 후추, 기름으로 양념해 오븐에 익힌 뒤 김치를 섞어 1~2분정도 익히라는 것. 뿐만 아니라 이 레서피는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Tommy Hilfiger가 함께 한 자리에서 마사스튜어트가 직접 요리를 하며 설명했고 한국김치라고 소개를 하며 현지에서 생산되는 ‘Sunja'김치병을 화면으로 보여준다. 이 비디오는 아래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www.wholeliving.com/recipe/spicy-roasted-brussels-sprouts?video_id=0&autonomy_kw=kimchi
지난해 11월에는 닭고기와 두부를 넣은 김치스튜를 소개, 겨울에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음식으로 소개를 해 관심을 끌어 미국인들의 김치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치를 활용한 요리는
(자료:뉴욕aT센터)
'미국, 마사 스튜어트도 김치를 추수감사절 메뉴에?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