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7 2008

미국, 마사 스튜어트도 김치를 추수감사절 메뉴에?

조회858
 

매년 11월이 되면 미국의 모든 방송사와 식품잡지에 빠지지 않고 실리는 메뉴가 있다. 바로 추수감사절 메뉴로 터키를 비롯한 다른 사이드 디시들 그리고 디저트 등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실린다.


미국 NBC TV 요리 토크쇼로 유명한 마사 스튜어트가 발행하는 Living잡지에 작년에 이어 또 김치가 실렸다. 지난해 같은 계열잡지인 Body+Soul에 김치를 활용한 브루셀스프라웃 메뉴를 소개한 적이 있으나올해 또 한번 Living에 소개한 것이다. 잡지 2페이지에는 브루셀 스프라웃 소금, 후추, 기름으로 양념해 오븐에 익힌 뒤 김치를 섞어 1~2분정도 익히라는 것. 뿐만 아니라 이 레서피는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 Tommy Hilfiger가 함께 한 자리에서 마사스튜어트가 직접 요리를 하며 설명했고 한국김치라고 소개를 하며 현지에서 생산되는 ‘Sunja'김치병을 화면으로 보여준다. 이 비디오는 아래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볼 수 있다.  

http://www.wholeliving.com/recipe/spicy-roasted-brussels-sprouts?video_id=0&autonomy_kw=kimchi


지난해 11월에는 닭고기와 두부를 넣은 김치스튜를 소개, 겨울에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음식으로 소개를 해 관심을 끌어 미국인들의 김치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치를 활용한 요리는 www.marthastewart.com에 들어가서 상단에 food란에 있는 서치엔진에 kimchi를 치고 enter를 누르면 된다.


(자료:뉴욕aT센터)


'미국, 마사 스튜어트도 김치를 추수감사절 메뉴에?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김치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