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8 2016

[인도]인도, 유기농과 아유르베다 음료 수요 크게 증가

조회802

인도, 유기농과 아유르베다 음료 수요 크게 증가
작성처 : aT 방콕 사무소

 

■ 주요내용
인도의 가장 큰 온라인 슈퍼마켓 중 하나인 빅바스켓의 판매 정보에 의하면, 올 여름 인도의 유기농 주스와 아유르베다 음료 수요가 86%까지 증가했다고 함. 탄산음료의 경우 낮은 수치의 판매량 증가를 기록한 것을 보면, 소비자들이 음료를 고를 때 이제는 건강에도 좋은 제품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음.

 

 

 


빅바스켓 관계자는 고객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이 한층 높아지면서 유기농과 아유르베다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점점 더 높아질 것이라고 언급함. 또한 건강은 누구에게나 최우선 순위이기 때문에 매일 건강에 이로운 유기농 식품과 건강 보충제를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함.

이번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빅바스켓의 식료품 주문량은 겨울 시즌과 비교해서 29%증가했음. 무더운 여름 시즌에는 사람들도 직접 슈퍼마켓에 가기보다 간편한 온라인 쇼핑을 선호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임.


빅바스켓은 최근 ‘서머 샤워’라는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2만여 가지의 상품들을 소비자들이 손쉽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 ‘건강한 여름을 보내자’라는 취지아래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음.

■ 시사점/ 대처 방향


빅바스켓의 정보 조사 결과, 인도의 소비자들도 예전보다 건강을 많이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음. 한국 같은 경우 이미 많은 유기농 제품들이 출시되어있기 때문에, 인도의 변화를 주시하면서 온라인상으로 유기농 식품은 물론 건강 기능 식품을 판매하는 경로를 마련하는 것도 중요할 것으로 보임.

 

■ 발표 일자/ 출처
 : 2016년 5월 4일, Indian Retailer
http://retail.franchiseindia.com/article/launch-pad/food-and-grocery/Bigbasket-observes-increase-in-demand-for-organic-juices-ayurvedic-drinks-this-summer.a4858/

 

 

 

'[인도]인도, 유기농과 아유르베다 음료 수요 크게 증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