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EU소비자 신선 농산물 유통 만족도 조사 결과 65% 소비자 만족도 표시.
조회590유럽/ EU소비자 신선 농산물 유통 만족도 조사 결과 65% 소비자 만족도 표시
EU가 회원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EU 신선 농산물 소매 유통채널에 대한 만족도 여론조사 실시 결과를 최근 발표했는데, 65%의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구매하는 신선 농산물 유통 채널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선 농산물 구입 소매 유통의 분위기. 이미지 . 접객 상태 등 측면에서 농장 직판이나 가판 유통에서의 소비자 만족도가 70%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번 여론 조사에 참가한 EU 27개 회원국 소비자들의 97%는 2008년에 신선 과일. 채소를 구입한 것으로 응답했는데 , 이중 70%의 소비자들은 신선 농산물을 슈퍼마켓이나 초대형 하이퍼마켓에서 구입하는 것을 선호했고, 나머지 소비자들은 할인 매장. 가판. 농장직매장 . 청과물상 등에서 구입하는 것을 선호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EU집행위 자료에 따르면 EU소비자들의 70%는 자신들이 다양한 소매 유통채널에서 구입한 신선 농산물 신선도등 품질에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신선 농산물 품질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78%로 가장 높게 나타난 구매 유통채널은 가판과 농장 직매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은 이 분야 소비자 만족도가 59%로 가장 낮았고, 대부분의 소비자가 신선 농산물을 구입하는 슈퍼마켓이나 초대형 하이퍼마켓에 대한 만족도는 68%로 평균 70%에 조금 못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EU 소비자들은 소매 유통들의 신선 농산물 소비자 판매가격에 대해서는 전체적인 만족도가 62% 수준으로 낮아 소비자의 가격 만족도(value for money)는 많이 떨어지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EU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는 신선농산물 뿐만 아니라 의류. 육류 등 각종 제품에 대해서도 같이 실시되었는데, 종합적 결론은 EU 소비자들은 유럽이 쇼핑하기엔 아주 편리하고, 안전하며, 많은 소매 유통 채널들이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아주 넓다고는 생각하고 있으나, 가격은 비싸 가격만족도(value for money)는 낮게 느끼고 있다는 것이다.
*Source: EUs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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