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12 2006

제과류 신상품, 단1%만이 러시아시장 진입 성공

조회396

                           <제과류 신상품, 단1%만이 러시아시장 진입성공>

 

러시아의 연구조사기관인 'Proriv'는 러시아의 제과류시장에서 신제품을 출시할 때 시장진입에 성공을 결정하는 회사의 능력에 대한 조사를 실시했다.

 

전문가들의 견해로는 다음에 나타나는 현상들이 특히 제과류 부분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한다.

소비자들의 생각은 기본적으로 어떤 카테고리안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제품이나 그 제품의 브랜드는 매우 잘 기억하고 있으나, 그 다음으로 출시되는 제품이나 선구자적인 제품들에 대한 비중은 이미 소비자들의 머릿속에서 지워지게 된다고 한다.

 

이런 현상은 제과류시장의 생산업체중 몇몇 리더급  생산자들의 위치로 설명이 된다.

새로운 위치를 찾아내는 기회는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 최상의 기회는 단 한번뿐이다.

 

기회를 잡는다고 해서 모든 제과류 제품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한다는 것은 아니다.

통계상으로 잘 알려진 것처럼 단, 1%의 신상품만이 러시아의 제과류시장에서 성공을 거둔다고 한다.

 

(자료원 : RBK, 2006. 12. 11일자)

'제과류 신상품, 단1%만이 러시아시장 진입 성공'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