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일본 수입수산품 검사강화에 대비
조회468中, 일본 수입수산품 검사강화에 대비
최근 국가질검총국의 수출수산품 경보에 의하면 일본은 ‘07년 수입식품감독계획을 발표하였는데 수산품 농약잔류검사항목에 Thiobencarb, Deltamethrin, Furathiocarb 등 3가지 농약잔류검사를 추가하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하여 하이난성(海南省) 출입국검역국의 관련인사는 하이난성 수산품 수출가공업체들에게 수출원료의 안전위생 품질관리를 더욱 중시하여 불필요한 경제손실을 막아야 한다고 일깨웠다.
하이난성이 일본에 수출하는 수산품의 안전위생품질을 보장하고 수출확대의 우세한 국면을 유지하기 위하여 하이난 검역국은 6.11부터 대일수출 수산품 중 상술한 3가지 농약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여 잠재적인 안전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하이난은 수산품 수출등록 양식장의 약물사용에 대하여 전면적인 검사를 실시하였는데 ‘06년 이후에는 Thiobencarb, Deltamethrin, Furathiocarb 등 약물 사용 위반여부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검사하여 위반이 발견되는 즉시 해당 양식장의 수출등록자격을 취소하고 관련 상품의 수출을 잠정 중단하고 기 수출된 상품에 대해서는 리콜을 실시하고 있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南海网 6.11)
'中, 일본 수입수산품 검사강화에 대비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