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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07 2013

굴(소비동향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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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동향

 

 - 굴 소비의 95% 이상이 중국계 말레이시아인에 집중

 

 - 신선굴: 거의 전량이 고급 해산물 식당(Hi-end Sea Food Restaurant) 또는 고급 호텔에서 소비.

   고급 해산물 식당에서는 주로 캐나다에서 수입된 신선굴(껍질을 까지 않은 것)을 와사비와 함께 생으로 먹음

 

 - 생 굴: 생굴은 대부분이 말레이시아에서 양식된 것으로 껍질을 깐 것이 유통되고 있으며

    계란과 함께 볶는 요리(굴 부침과 유사)에 쓰거나 국수에 넣어서 먹음

 

 - 건조굴: 중국 음력설에 소비가 집중되어 있고 설과 결혼식의 전통음식(기복을 원하는 음식)을 만들 때 주로 사용하며

    굴 죽을 끊일 때 사용하지만 굴 죽이 말레이시아 인들에게 보편적인 음식은 아님. 중국산은 RM60/Kg

    한국산은 RM80/Kg로 가격 차이가 크나 맛과 향이 한국산이 월등하여 건조 굴 시장은 한국산이 압도적임
 

○ 굴의 이용

 

 - 굴 요리 중 대표적으로는 굴 부침요리가 있고 가공 제품으로는 굴 소스가 유통 중임. 특히 굴 소스는 대개 굴 원액 7%

   사용하고 있고 중국인들의 대표적 양념 중 하나로 한 가정에서 월 1병을 소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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