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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01 2002

미국, 식품 소매상들 첨단 과학기술을 사용 판매 증진 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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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식품마케팅협회(FMI) 조사서에 의하면 미국의 식품상들이 효율적인상품 판매와 소비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첨단 과학 기술을도입하고 있다고 한다. 체인 스토어등 미국의 식품 소매상중 41.8%가 자사의 인터넷 쇼핑 사이트를 운영하고있으며 컴퓨터로 스켄(Scan)가능한 할인권을 발행 자사의 광고 효과를측정하는 업소가 91.5%, 무료 할인 회원권 등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동향 및 자주 오는 손님들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업소가 78.8%이며 식품상들중 집계한 데이터를 조사하여 가장 손님이 많이 오시는 시간과 근로자들의 스케줄을 적절히 이용하고 있는 업소는 55%로 조사되었다. (자료 : 뉴욕농업무역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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