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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5 2005

LA 한인마켓, 만드는 과정부터 다른 ‘프리미엄 식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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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 바람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이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는 가운데 녹차, 비타민, 콜라켄, 클로렐라 등 건강을 위한 첨가물을 강조하는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첨가물도 중요하지만 제조 공법에도 더 신경을 써야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차별화된 제조공법을 강조한 프리미엄 식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런 현상이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식품군은 양념으로서 ‘참숯으로 두 번 거른’ 간장, ‘6개월 장기 숙성’ 햇간장, ‘자연 숙성 햇살담은’ 진간장등이 속속 출하되고 있으며 이들 제품은 자연, 장기, 저온등 숙성가정을 강조했다.


이밖에 ‘딱 한번 짜서 고소한’ 참기름, ‘2번 정제한’ 복분자주, ‘직접 우려내고 직접 볶았다는’ 면종류, ‘태양열로 자연 건조시킨’ 당면등 제품 포장 전면에 제조과정을 강조하여 선전하고 있다.


제조공법을 강조한 이들 프리미엄 제품이 일반 제품보다 비싸긴 하지만 첨가물, 제조법까지 꼭꼭 따지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바꿔놓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A aT 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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