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7 2005

수출농산물 <휘모리>브랜드 일본 검색 사이트 사전에 올라

조회421

 

 한국의 수출농산물 신규 브랜드인 <휘모리>가 일본의 유명 검색사이트의 신조어사전에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야후 및 라이브도어에서 운영하는 검색사이트의 사전에 등록된 휘모리는 한국의 새로운 농산물 브랜드라는 자세한 설명이 붙어 있다.(아래 번역내용 참조)

 일본의 라이브도어의 홈페이지에 의하면 동사의 신조어사전은 <현대용어의 기초지식> 의 전 편집장이었던 카메이씨가 발행하는 재팬나렛지의 최신 유행어, 시사용어중에서 엄선하여 등록한다고 한다.

 

 휘모리 출범 이후 짧은 시간안에 일본의 유명 검색사이트에 오늘의 단어로  등록되기까지 휘모리 담당자의 꼼꼼하고도 다양한 마케팅 노력이 엿보이는 휘모리는 서서히 일본인들 사이에 한국의 새로운 농산물 브랜드로 자리잡기 시작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휘모리(2005.01.15)

 

한국의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수출하는 농수산물에 부착하는 공동브랜드. 공사가 품질 및 안전성을 보증하는 품목에 마크를 부착한다. 우선, 파프리카와 스프레이 국화를 일본과 미국으로 수출 개시하여 향후 오이, 백합, 배, 사과등으로 넓혀 나갈 예정이다.

<휘모리>는 한국의 국악인 <판소리> 의 절정에  사용되어지는 리듬을 의미한다. 한국농산물은 최고품질이라고 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2004년 10월초부터 TV광고를 개시하였으며, 영화 및 드라머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붐>을 타고 미국 캘리포니아산 감귤류<썬키스트> 처럼 인기브랜드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한다.   

'수출농산물 <휘모리>브랜드 일본 검색 사이트 사전에 올라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