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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6 2013

부여, 굿뜨래 국가브랜드 大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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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 굿뜨래 국가브랜드 大賞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지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최고

 

 

 
부여군의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국가브랜드대상 선정위원회가 주최하고 농림특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3년 국가브랜드대상(NBA2013)에서 지역 농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에 선정돼 지난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브랜드대상’ 및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3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 이미지의 핵심적 구성요소인 문화·산업·지역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다면평가해 최고의 국내 브랜드를 선정·시상함으로써, 국가의 경쟁력 제고는 물론 글로벌 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키 위해 시행하는 브랜드 시상 행사이다.
그중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 National bland Competitiveness Index)는 브랜드 인지도 값과 브랜드 대표성·만족도·충성도·글로벌 경쟁력 등 개별값에 브랜드 종합 호감도를 통한 가중치를 부여해 산출하는 방식으로 전국의 1만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가운데, 부여 굿뜨래가 지역 농산물 공동브랜드 부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2004년 굿뜨래브랜드를 개발한 이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홍보·마케팅 사업 및 브랜드 관리는 물론 브랜드에 참여하는 사용승인 조직의 철저한 품질 및 상표를 관리해 온 결과로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시상식 이후 심층보도를 통한 홍보효과 극대화 및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포털사이트와 통신사를 통한 홍보, 농수산물유통공사 사이버거래소(e-at) 명품점 입점 및 프로모션 지원 등 다양한 홍보·판촉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굿뜨래 브랜드의 육성을 위해 전문화, 조직화 및 1, 2, 3차 산업을 연계한 융·복합 6차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산업의 고도화를 위해 ‘굿뜨래 제2창업’ 사업을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굿뜨래 홍보사업단 운영’을 비롯한 부여8미 및 식자재의 전처리를 통한 안정적 공급을 위한 ‘부여8味 전처리 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역주민의 적극적 참여를 토대로 생산-가공-체험-유통이 일원화된 자립마을 육성을 위한 ‘부여8味 빌리지 조성사업’,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굿뜨래 로컬푸드 사업’ 등을 지속 추진해 부여군민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세계속의 명품 브랜드 굿뜨래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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