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09 2015

2015년 GTI박람회 속초에서 개최

조회1732

□ 2015년 GTI박람회 속초에서 개최

○ 2015 GTI국제박람회, 10. 15 ~ 18일, 속초에서 개최
GTI회원국과 일본, 동남아 등 10여개국 500여 기업 참가
대륙국가로 가는 전진기지 전략 시동, 속초종합보세구 추진

○ 강원도는 동북아 경제 한류의 축제,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10월 15일 부터 18일까지 GTI회원국(한국,중국,몽골,러시아)과 일본, 동남아 등 10여개국 500여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속초 관광엑스포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3회째 강원도에서 개최되는 GTI박람회는 GTI회원국의 협력과 지원 아래 성장해 온 동북아 지역의 대표적 박람회로서이 지역 간 무역투자 확대는 물론 실질적 경제협력사업의 기반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강원도는 2015 GTI박람회를 2016년 GTI국제기구전환을 대비하고자 대륙 국가로 가는 전진기지인 속초에서 개최하며,한국이 GTI와 연계한 유라시아 이 니셔티브 선점을 위한 중요한 박람회로서 국내외 기업들이 실제적인 무역투자 효과를 극대화 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 또한, 2015 GTI 국제박람회는 정부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전략 촉진과 더 불어 GTI핵심지역인 중국 지린성, 러시아 연해주 등 5개 지방정부의 긴밀한 파 트너쉽을 공고히 하기 위한 「동북아 지사·성장회의」를 박람회 기간에 개최하 고, 한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GTI총회도 박람회 기간에 개최할 것을 기획 재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 그리고, GTI지역간 경제협력의 토대로 자리잡고 있는 GTI박람회와 GTI회 원국간 파트너쉽을 기반으로, GTI 핵심지역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강원도 동해안이 대륙국가로 가는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략마련 프 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를 위해 동북아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GTI국제협력포럼을 개최하고, GTI지역 간 상생발전·협력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 또한, 최근 가시화 되고 있는 중국 훈춘과 러시아 자루비노 자유무역지대건 설을 대륙국가 진출의 기회로 활용하기 위하여, GTI의 핵심지역인 중국 지린성 및 러시아 연해주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속초 종합보세구 지정 을 추진한다.

출처 : 강원도청

'2015년 GTI박람회 속초에서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