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19 2008

대만, AI 발생, 일본 대만산 가금류 수입 잠정 금지

조회907

대만, AI 발생, 일본 대만산 가금류 수입 잠정 금지

 

대만 행정원 농업위원회 축목처 17일 보도 자료에 의하면, 일본 농림수산성은 대만 조류독감 발생과 관련 금일(12/17) 대만산 가금류 및 계란 수입을 잠정 금지하고, 대만 위생 당국의 정식 검사 보고서가 나온 후, 지속적인 수입여부를 다시 결정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일본 농림수산성은 이 번 저병원성 H5N2 조류독감에 대한 엄격한 수입 제한조치는 일본 국내 조류독감 유입 및 확산되는 것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이지, 비위생식품 문제 발생에 대한 우려는 아니라고 설명하였다.

 

대만 타이난현 한 매체에서 지난달 타이난현 한 가금류 농장에서 만 여 마리의 닭이 집단 폐사하였는데, 농정단위의 조사 결과 그 사인은 저병원성 H5N2 조류독감에 의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보도하였다. 이에 행정원 농업위원회는 대만 위생서에 H5N2는 인체로 전염되지 않은 저병원성으로 고병원성 H5N1으로 변환되거나 인체에 감염된 사례도 없으니 안심해도 된다는 보고를 하였고, 과도한 사회 파장을 고려해 정식 역병 공고를 하지 않았다고 해명하였다. 또한 농업위원회는 12 9일 홍콩 고병원성 AI 발표 후 중국과 홍콩 가금류 및 계란 수입 금지 조치하였음을 공고하였다.

 

일본이 대만으로부터 수입하는 가금류는 작년 일본 수입 통계 기준 총5,128톤이고 가금육 조제품 65톤 계란은 148톤에 이른다

 

타이베이 aT센터 (자료원: NOWNEWS 2008/12/18)

 

 

'대만, AI 발생, 일본 대만산 가금류 수입 잠정 금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가금육 #일본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