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08 2014

콜롬비아로의 해산물 수출을 이끌다(최근이슈)

조회982

 

베트남은 2013년 남미 전체의 시장 점유율이 36%나 차지하는 콜롬비아의 해산물 최대 판매국이었다. 그 뒤로 아르헨티나가 9%로, 코트디부아르와 에콰도르가 8%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벌츄어 비즈니스 센터(Virtual Business Centre)의 자료에 따르면, 작년 콜롬비아는 베트남에게 7만 8,000톤의 해산물을 1억 8,800 달러를 주고 수입하였다. 이는 전년도 대비 41% 증가한 양이다.

 

국가의 수입품들 중, 다랑어와 트라 피쉬(Tra fish)가 시장 점유율이 19%였고, 냉동 어류는 16%를 차지했다. 베트남 언론은 베트남에서의 트라 피쉬가 낮은 가격과 높은 품질 덕분에 수입에 있어서 높은 경쟁력이 있다고 전했다.

 

 

# 이슈 대응방안


콜롬비아로가 베트남에서 다량의 해산물을 수입하고 있으며, 추세는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 될 것이라 전망된다. 베트남의 해산물 수출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해산물 수출뿐만 아니라 수요 증가도 계속 이어져, 베트남 해산물 시장은 계속해서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이다.


# 참고 자료
http://en.vietnamplus.vn/Home/Vietnam-takes-the-lead-in-fish-export-to-Colombia/20149/55629.vnplus
http://greetingvietnam.com/business/vietnam-takes-the-lead-in-fish-export-to-colombia.html
http://vietnamnews.vn/economy/260441/viet-nam-fish-exports-lead-in-colombia.html
http://www.dinero.com/

 

' 콜롬비아로의 해산물 수출을 이끌다(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콜롬비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