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30 2010

고창 복분자 와인 품평회…"세계 수준급"

조회1010
고창 복분자 와인 품평회…"세계 수준급"
고창복분자 브랜드 '선연' 제품과 복분자 와인 품평회가 지난 20일 전북 고창 선운산 생태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와인 전문가를 비롯 배우 박근형씨와 연예인 및 지역 기자들이 품평위원으로 참가해 고창복분자 와인의 맛과 향에 취했다.

   
 
   
 

이날 시음된 복분자 와인은 ▲고창명산품복분자주 ▲선운산복분자주흥진 ▲고창고인돌복분자주 ▲고창서해안복분자주 ▲선운산동백복분자주 ▲고창명품영농조합법인 선운당 ▲배산면주가 고창LB ▲농업회사법인국순당고창명주 ▲코레아누스 등 9개 업체에서 출품했다.

이날 품평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고창복분자로 제조한 와인을 시음한 후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 와인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을 내놓았다.

참가자들은 "포도주와는 또 다른 고유의 맛과 향에 매료됐다"며 좋은 반응 보이면서 와인 제조 과정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였다.

품평회에 참석한 프랑스 미각협회장 기께르와씨도 "수준높은 복분자 와인에 장어로 개발한 음식을 가미하니 세계 그 어느 맛과도 비교할 수 없다. 내 입맛에 딱 맞는 제품이 있고 이 제품은 수출을 추진할 것"이라며 호평했다.

이강수 군수는 인사말에서 "고창복분자는 복분자 종주지역인 고창의 자존심을 걸고 만든 제품으로 국내는 물론 앞으로 해외 시장에도 널리 알려 세계 최고의 와인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전북>

 

'고창 복분자 와인 품평회…"세계 수준급"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