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우수한 성주참외 본격적인 홍콩시장 공략...
조회1167[홍콩] 우수한 성주참외 본격적인 홍콩시장 공략...
경북 성주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성주참외'의 수출 확대,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소비 촉진을 위해 성주참외를 홍콩에 유통하고 있는 홍콩 한인홍(대표 임재화)에서 6월 20일부터 4일간에 걸쳐 '성주참외해외판촉전' 홍보행사를 라이치콕에서 개최하였다.
이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김항곤 성주군수, 도기정 조합장을 비롯한 군청 및 성주참외조합원 일행 5명은 판촉행사장을 방문해 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행사장을 찾은 현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해외 판촉행사를 계기로 성주참외의 인지도가 높아져 수출확대로 이어지길 바라며 성주군에서 이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김 군수는 말했다.
이어 김 군수는 “성주참외 재배시설의 현대화 사업을 통해 경비 절감을 추진하여 가격 경쟁력 확보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성주참외의 다음 목적지는 ‘중국’”이라면서 “황금색을 띤 참외는 중국인들이 매우 좋아 하는 과일 중 하나로, 수출의 문이 열리길 고대하고 있고, 차기 한.중 FTA 수출 품목으로 성주참외가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주참외를 비롯한 충남 인삼과 우리나라의 농산물을 유통하고 있는 ‘한인홍(韓印紅)’은 2011년에 홍콩 상환에 1호 매장을 연 후, 현재 홍콩섬과 구룡, 신계지 등 지역에 1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고, 질 좋은 한국산 신선 제철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통 및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출 처 : Weekly Hong Kong
시사점 : 전통적인 인기 품목 외에, 충분히 상품성이 높은 신선 품목을 수입업체, 관련 재배 조합원 및 관련 지자체의 협업을 통한 판촉홍보행사로 신규 신선품목의 브랜딩 및 인지도 제고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야 할 것으로 보인다.
'[홍콩] 우수한 성주참외 본격적인 홍콩시장 공략...'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