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가 선두하고 있는 유기농 제품의 트렌드(최근이슈)
조회218
Natural & Organic Products Asia가 지난 27일 개최됐다. 홍콩 및 아시아 시장의 자연 식품과 서비스 성장의 가능성을 제공할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과 거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3일간의 박람회에서 25개의 국가에서 140여개의 관련 업체들이 모이며 1,000여개의 자연 식품과 서비스가 선보인다. 식품 관련 판매, 유통업체 뿐만 아니라, 건강 및 미용 관련 종사자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기 위해 모일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의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의 성공적인 시작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박람회 참가자와 관람객들로부터 반응을 통해, 안전하고 고품질의 식품과 미용 제품들이 보다 풍족한 생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유기농 푸드 마켓은 2009년부터 2013년까지 매년 13%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Datamonitor,에 따르며, 다가오는 5년 동안 연 8%의 성장률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유기농 퍼스널 케어 제품 성장 역시 급격한 시장 확대가 예상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자연 식품(Natural Food), 건강영양(Health and Nutrition), 자연생활(Natural Living), 자연뷰티/스파(Natural Beauty and Spa), 4가지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박람회 외에도,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대면할 수 있는 연설 프로그램과, 제품 설명, 워크샵 등의 다양한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다.
Green Queen의 설립자이자 CEO인 Sonalie Galardi-Este는 바이어들과 유통업체들이 자사의 건강식품과 음료에 강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몇몇 새로운 업체와의 수출 거래 성사로 새로운 기회를 잡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Hong Kong's new Moonzen의 설립자이자 기술자인 Laszlo Raphael는 이번 박람회가 새로운 비즈니스 협력의 기회를 다양하고 새로운 행사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자사 제품에 대한 반응들이 매우 긍정적인 상황이라고 박람회의 성과를 긍정적으로 예상하고 있다.
# 이슈 대응전략
홍콩에는 기사 내용의 박람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 관련 국제 박람회가 개최되었고 개최 예정에 있어 세계 각지의 식품 관련 업체들이 혁신적인 새로운 식품과 기술을 접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기 위해 몰려들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홍콩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의 유기농 자연 식품에 대한 관심을 짐작케 한다. 홍콩 시장 및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유기농 식품 업체들은 이러한 박람회를 진출 기회로 삼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된다. 한 번의 참가로 만족하거나 실망하지 말고 수차례의 참가를 통해서 바이어들과의 접촉 기회를 높이고 새로운 시장을 모색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 참고 자료
http://www.marketwired.com/press-release/natural-organic-products-asia-2014-accelerates-healthy-living-trend-1942220.htm
http://www.koreaittimes.com/story/40080/healthy-living-industry-prepares-asian-boom-launch-natural-organic-products-asia-2014
' 박람회가 선두하고 있는 유기농 제품의 트렌드(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